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시놀로지(NAS)

[시놀로지/리눅스_Nginx Proxy Manager] NPM으로 역방향 프록시 설정 중 ssl 인증 오류(NET::ERR_CERT_AUTHORITY_INVALID) 발생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제 취미 생활을 책임져주는 NAS가 자꾸 말썽을 부리고 있네요

 

오늘은 Nginx Proxy Manager (이하 NPM)으로 역방향 프록시 설정을 하는데 ssl인증 오류가 나면서 도메인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한 원인은... 최근에 하드디스크를 날려먹은 영향이 가장 큰데요

DSM을 마이그레이션이 아니라 초기화를 해버리면서 모든 설정 / 자료가 모두 증발해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설정하고 있는데 잘 사용하던 NPM마저 말썽을 부리네요

 

NAS 환경

  • 인터넷 : KT 반기가
  • DSM : 6.2.2-24922 Update 6
  • 도메인 : Duck DNS

 

오류 발생

  • NPM으로 역방향 프록시 (reverse proxy)설정한 도메인(https://plex.도메인.duckdns.org) 접속 시 발생함

오류 코드

  • NET::ERR_CERT_AUTHORITY_INVALID (크롬 기준)
  • SEC_ERROR_UNKNOWN_ISSUER (파이어폭스 기준)
  • DLG_FLAGS_INVALID_CA DLG_FLAGS_SEC_CERT_CN_INVALID (익스플로러/Edge 기준)

NPM 설정

 

현재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를 찾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문제를 해결하고 NPM 설치하는 방법과 동일 현상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추가로 작성하도록 할게요